본문 바로가기

J-stud-i

흙크루 글쓰기 클럽 2기 참여 _ 05 나는 [공부]하는 사람이다. _ <sns로 돈벌기> 책후기 김인숙 지음

반응형

내 sns의 메인 주제,

카테고리부터 정해보자!

 

책후기 sns로 돈벌기 김인숙 지음&#44; 카테고리부터 정해보자.

 

 

 

내 티스토리 이름은
' J스터디 '

나는 꾸준히 [공부]하는 사람이다.

 

 

 

 

증거 1. 메인화면을 캡처해봤다.

 

글쓰기 챌린지 흙크루 글쓰기 클럽 2기 참여글 4개가 메인에 있다.

 

현재 티스토리 화면 캡처

 

 

 

증거 2. 게시글들의 제목을 분석해봤다. (비공개 글 제외)

 

어쨌든 '책' 키워드가 가장 많다.

 

- 책후기 11개

   (자기계발서 9개 / 일러스트책 2개)

- 전자책 만들기 12개

   ( 키워드 '전자책 만들기 ' = 6개  / 키워드 '전자책 만들기 프로그램' = 6개 )

- n잡 기록

   ( 4개 )

 

 

 

 

증거 3. 카테고리 분석

- '책더미'

    자기계발 : 자기계발 책 후기, 큐레이션.

                     (간단 책 소개, 와닿다 부분, 이 책을 읽는다면 얻게될 것 순으로 

                      지극히 주관적인 큐레이션을 진행하고 있다.

                      책의 핵심을 파악한다기 보다 내가 얼마나 와닿았는지 부터 시작되기 때문에

                      추천 부분이 꽤 주관적이다.

                      그래서 책을 읽는다면 부분을 추가해 전반적으로 어떤 것을 얻을 수 있는지 한 번 더 소개하는 식으로

                      순서를 짜봤다. 계속 바뀔 수 있다.)

  

    illust : 일러스트 책 후기, 큐레이션. 

               (연습자의 측면으로 접근하는 형식이다.

                내가 공부할 때 이 책이 왜 좋았는지, 어떻게 공부하면 좋은지 방법을 같이 소개한다.)

 

    tarot : 타로카드 설명서 책, 기타 타로카드 서적 책 후기, 타로카드 언박싱 등의 타로카드 큐레이션.

              이 카테고리는 애드센스 승인 중에 있어서 잠시 없앴다.

              나중의 일일수도 있고, 아직은 잘 모르겠지만 천천히 시도를 준비중이고,

              이 카테고리를 여러 형태로 발전시켜보고 싶은 생각이 있다. 

                

 

- '전자책'

    전자책 만들기 과정 : 전자책 작성시 필요한 툴, 정보를 기록했다.

    전자책방 : 앞으로 꾸준히 전자책을 발행하겠다는 의지가 담긴 카테고리다. 

                      지금 전자책을 한 개 출간했기 때문에 포스팅이 하나밖에 없다.

 

 

- J-stud-i 

  나를 공부하겠다는 의미다.

  주로 동기부여 목적

  흙크루 글쓰기 클럽 참여같은 챌린지에 참여한 포스팅이 있다.

  

 

- n잡 기록

  자유롭게 n잡 체험 기록, n잡 일기의 형태로 작성 중이다.

  사이드잡, n잡 처음에 이런 세계를 접하고 나니 맞는 것을 찾아보려 이것저것 접하게 되었다.

  아마 앞으로도 새로운 것은 일단 찍어 먹어볼 생각이라

  점점 포스팅이 늘어날 것 같다.

  

 

 

카테고리는 또 바뀔 수도 있겠다.

일단 지금은 내 티스토리 'J스터디' 이름에 맞게

여러 분야를 공부하면서

그 중에서도 가장 많은 키워드와 중점 카테고리인 '책'

집중해보고 싶다.

 

 

 

 

 

 

 

 

 

 

 

 

 

온라인 / 콘텐츠 제작 / 블로그 / 교육업 / 개인

'책더미' 카테고리
크게 키워보는 것으로 시작,

확장해보고 싶다.

 

 

 

 

 

 

나는 내 것을 나누는
사업을 하고 싶은
[공부] 하는 사람이다.

 

 

 


 

흙크루 글쓰기 클럽 마지막날, 5일차네요!

 

평소에는 포스팅을 잘 미루곤 했는데

같이하니 1일 1포스팅이 가능했어요!

 

마지막 주제로

소개해주신 <sns 돈벌기> 책 내용을 통해

흙크루 글쓰기 클럽 4일차까지의 모든 포스팅이 정리되는 느낌이었습니다.

 

앞으로 sns운영할 때

막막해진다면 

다시금 보게될 포스팅이 된 것 같아

뿌듯하네요,

 

감사합니다!

 

 

 

 

 

ps. 

 

제가 다시 보려고 달아놓는 디지털 마켓팅, sns 마켓팅 관련 영상입니다,

관심있으시면 참고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