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잡 기록

n잡 부업 쿠팡 파트너스 수익인증 2번째 유효 클릭수 분석하는 방법

반응형

아직 25일차 밖에 되지 않았지만

그간 쿠팡 파트너스 수익을 보면서

경험적으로 이렇게 하면 좀 

수익을 올리는데 도움이 되네 싶은 것을 공유한다.

 

몇일차 되지 않았을 때

수익이 나지 않아 힘들수도 있지만

같이 n잡, 부업 쿠팡파트너스를 롱런해보자!

 

 

 

참고할 것은 나는 다른 여타 활동보다는

지식인으로 쿠팡파트너스 활동을 했다.

 

(앞으로 얘기하는 방법은

주관적인 경험이니 본인 판단 하에

참고할 것만 참고하셨으면 한다.)

 

쿠팡 파트너스 실적 상세 리포트 활용법

1. 유효 클릭(수익) 수 분석하는 법.
2. 자신에게 맞는 판매 종목 선정하는 법. + 지식인 답변 루틴 추천.

쿠팡파트너스 25일차 수익인증

 

 

 

 

 

 

 

 

 

 

 

쿠팡 파트너스 실적 상세 리포트 활용법

1. 유효 클릭(수익) 수 분석하는 법.
2. 자신에게 맞는 판매 종목 선정하는 법. + 지식인 답변 루틴 추천.

 

 

 

 

 

 

유효 클릭 수 분석하는 법

 

쿠팡파트너스 실적 상세 리포트는 아래 경로로 확인 가능하다.

이 이미지는 쿠팡파트너스 실적 상세 리포트 경로를 나타내는 이미지입니다.

 

 

 

링크ID를 클릭한다.

여기에서 어떤 지식인 답변 페이지에서 클릭이 얼마나 발생했는지, 얼마나 수익이 발생했는지 알 수 있다.

(이 방법은 지식인이 아니고도 페이지링크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모두 사용가능하다.)

 

그리고 이 분석을 토대로

지식인 답변시 자신에게 맞는 판매종목을 선택할 수 있다.

아래는 쿠팡파트너스 링크ID 페이지다.
링크ID의 구체적 정보는 기밀정보로 외부유출이 금지되어 있다.

위는 내 링크ID 페이지다.

 

1. 페이지 키가 '숫자'로 나오는 경우는 상품페이지로 직접 링크 형성을 해서 그렇다.

쿠팡파트너스 페이지키 숫자링크 형성 설명
상품페이지로 링크형성한 경우 이미지

2. 페이지 키가 '검색어'로 나오는 경우는 검색페이지로 링크 형성을 한 것이다.

쿠팡파트너스 페이지키 검색어 링크 설정 설명
검색페이지로 링크형성한 경우 이미지

 

 

 

 

 

 

 

 

그 중 클릭 수가 좀 되고,

유효 클릭, 수익이 발생한 페이지를 분석해보겠다.

 

 

 

  • 1. 페이지 키 '숫자' 로 나올 때 분석 방법

 

쿠팡 파트너스 페이지말고 그냥 쿠팡 홈페이지에 들어간다.

그리고 해당 페이지 키를 복사해 검색한다.

쿠팡파트너스 페이지키 검색하는법

 

검색해보니 위 화면이 나왔다.

헤드폰 답변한 것이 유효수익 클릭이 발생했구나 라고 생각하면 된다.

 

 

 

 

이 페이지키 분석은 초반에 해보는 것이 좋다.

왠지 모르겠지만 좀 많이 지나서 검색을 하면 

아래처럼 아무것도 뜨지를 않는다.

 

왜 그런지 추측해보면 쿠팡이 다른 여러 상품을 새로 등록하면

처음 상품 등록한 페이지키 넘버가 바뀌는 것이 아닌가 싶다.

쿠팡파트너스 페이지키 오류

그러니 처음에 좀 클릭이 많이 발생했다면

미리 그 페이지의 상품이 어떤 것인지, 본인 답변 중 어떤 페이지에서 

유효클릭이 많이 발생하는지 알아두는 것이 좋다.

 

그리고 그 답변이 왜 유효클릭이 발생하는지도 생각해보는 것도 좋다.

 

 

  • 2. 페이지키 '검색어'로 나올 때 분석방법

이 경우는 검색어가 아예 찍혀있기 때문에 어떤 종목이 

유효 클릭이 많이 발생했는지 알기 쉽다.

 

 

 

 

 

 

 

 

 

 

 

 

자신에게 맞는 판매 종목 선정하는 법

 

 

1. 처음 2,3일 간에는 몇십개 쌓아놓는 것을 목표로 한다.

 

경험상

대충 처음 3~4일에 40개에서 50개 정도 깔아놓으면

수익이 없더라도 클릭수가 좀 유지된다.

(모두 다 광고답변일 필요는 없다.

오히려 모두 다 광고답변일 경우 아이디 정지를 먹을 수 있으니

일반답변과 적절히 섞어야 한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먼저 판을 깔아놓는다고 생각하면 편하다.

 

답변도 하나의 포스팅이기 때문에

답변의 클릭횟수를 늘리려면

본인의 포스팅, 답변을 먼저 많이 깔아놓는 것이 

유효클릭 발생에 좋다.

 

이 때 본인의 종목을 선택해서 쌓는 것도 좋지만

(정해져있다면 그렇게 하는 것이 더 좋다.)

 

없다면 먼저 여러 종목을 팔아보자.

 

답변하다가 본인에게 맞는 종목을 발견할 수도 있으므로

(어느 정도 본인 지식 기반으로 검색이 잘 되는 분야같은.)

 

롱런하고자 한다면

여러 분야의 답변을 해보면서 테스트 해보는 것 을 추천한다.

 

맞지 않는 종목으로

계속 답변하는 것은 오래하기 힘들다.

(아직 롱런하지 않았기 때문에 확신할 수는 없지만)

 

 

 

2. 쿠팡파트너스 실적상세리포트 링크 ID로 유효클릭을 확인한다.

 

위처럼 몇십개를 2,3일에 걸쳐 답변하면서

여러 질문에 답변을 달아보면

본인이 어떤 것을 답변할 때 잘 답변할 수 있는지 알 수 있다. 

 

그리고 그 답변을 링크 ID로 확인했을 때 클릭이 많이 발생했다면

그것으로 판매종목을 정해도 괜찮다.

 

처음 몇일은 수익이 하나도 안날 수도 있으니 

인내심을 갖자.

 

 

3. 링크 ID 분석을 계속하며 판매종목을 좁혀나가면 된다.

 

판매종목이 좁혀지면

그 종목으로만 답변하는 것이 좋다.

 

한 종목, 겹치는 종목으로 답변을 달아야

유효클릭 발생이 많이 일어난다.

 

그리고 장기적으로 봤을 때

판매종목을 설정해야 답변하는데도 재미를 붙일 수 있다.

 

 

 

 

 

이어서 지식인 답변 루틴 추천

 

4. 판매종목을 선정했다면

그 다음부터는 날마다 최소 2개~5개 정도를 답변하면 된다.

 

(답변의 종목(카테고리)이 같다면 광고 답변이 아닌 일반 답변을 해도 효과가 있다.)

 

나는 그냥 저녁먹고 한시간 정도? 

짧으면 10분 정도를 투자한다.

 

그렇게 나는 점차 평균답변 횟수를 줄여갔는데

아래 수익인증 그래프를 확인해보면

뒷부분 평균 클릭 횟수가 더 높다.

 

평균 수익도 뒷부분이 더 높다.

 

그 이유는 아래 포스팅에서 확인 가능하다.

 

 

그리고 왜 판매종목을 정해야하는지.

왜 판을 깔아놓을수록 유효클릭이 늘어나는지.

본인의 판매종목을 정하고 난 후 

지식인 카테고리 설정을

어떻게 해야 답변하기 편한지 아래 포스팅에 있다.

 

https://j-illustarovang.tistory.com/63?category=1065304 

 

n잡 부업 쿠팡 파트너스 도전 2일차 + 3일차 첫 번째 수익인증

요즘 '환경설계' 라는 것이 눈에 자꾸 밟힌다. 내가 뭘 잘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이다. 그래서 멀리 보는 부업보다는 빨리 뭔가를 줍줍해서 공간사냥을 할 수 있을 것 같은 부업, n잡 쿠

j-illustarovang.tistory.com

 

 

 

5. 근데 사실 시간이 허락한다면 많이 하면 많이 벌 수 있다.

 

그냥 정말 시간에 비례하는 부업이라고 보면 된다.

많이 하면 많이 나온다.

근데 그렇게 하면 너무 초반에 힘이 많이 빠진다.

 

재미가 붙었을 때는 많이 해도 되지만

일상 부업처럼 시간날때 짬짬히 해도 충분하다.

 

(아래 수익정도로 이런 말을 당당히 해도 되는지 모르겠지만

일단 별 방법이 없다면 위 방법을 따라해보길 추천드린다.)

 

 

 

 

 

 

 

 

 

 

 

쿠팡 파트너스 25일차
수익 인증

(아직 수익이 어디 내놓기에는 좀 그렇지만)

 

 

 

아래는 내 쿠팡파트너스 페이지다. 

내 쿠팡파트너스 번호AF4793147이다.

 

쿠팡파트너스 가입할 때 추천인 코드에 입력하면

같이 수익 1퍼를 더 받을 수 있으니 마땅한 추천인이 없다면

같이 1퍼 먹도록 하자.

 

쿠팡파트너스 수익인증, 그래프 설명

이걸 보면 점진적으로 횟수가 늘어가는 것을 볼 수 있다.

꾸준하게 하면 클릭이 늘든, 수익이 늘든 뭐든 는다.

정말 한땀한땀 온라인으로 하는 부업느낌이다.

 

 

 

 

추가로 그래프에서 핑크사각형표시부분

반품이 일어났을 때고,

그래프 지점에 마우스를 갖다대면 얼마나 마이너스 되었는지 알 수 있다.

(날짜별로 클릭, 수익을 확인할 수 있다.)

 

 

어떤 것이 반품되었는지는 

실적상세리포트 > 상품ID에서 확인 가능하다. 

쿠팡파트너스 반품 그래프 설명

 

상품ID 페이지는 그냥 

어떤 걸 샀나 궁금하면 들어가보면 된다.

(상품이름, 가격, 판매 갯수, 수익 정도만 있고, 다른 정보는 없다.)

 

그냥 사람들이 참 다양한 걸 사는구나.

이런 걸 알 수 있다.

 

 

 

 

 

그 이후,
쿠팡 파트너스
28일차 수익인증

 

 

중간 과정을 기록해놓을 필요가 있을 것 같아 포스팅에 추가한다.

 

여기서 중점은

 

나는 어제 2개의 일반답변을 달았지만

클릭수의 평균이 어느정도 유지가 된다는 점이고,

 

수익은 어제보다 떨어졌지만

결과적으로 봤을 때 3일 전보다

전환율이 높아졌으니 굳이 전날 수익과 비교할 필요는 없다는 점이다.

 

 

 

반응형